본문 바로가기

굿

2018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 라인업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음악 장르 중에서 가장 신나고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것은 바로 EDM입니다. DJ들이 곡을 만들고 가사가 없어도 멜로디 만으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하고 쿵쿵 깔리는 베이스 소리에 우리의 심장박동은 점점 빠르게 뛰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EDM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한해 한해 EDM 페스티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단연 인기 있는 EDM 페스티벌은 서울 월드디제이페스티벌(월디페)와 UMF 울트라뮤직페스티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러 나라의 도시에서 열리고 있는 UMF와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UMF는 전 세계에서 열리는 것이 확실한데 월디페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우리나라에서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맞나요?)




이렇다보니 해가 거듭될수록 UMF의 DJ 라인업은 점점 대박인데 반해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햇수로 벌써 10년이 넘은 EDM 페스티벌이지만 UMF에 비해 DJ 라인업이 조금 아쉬운데 UMF는 햇수로 6년 정도 되었습니다. 



원래부터 다른 나라에서 UMF가 열리고 마애이미 UMF 캐나다 UMF 일본 UMF등 여러 나라 각지에서 UMF가 열리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벌써 서울 잠실에서 UMF를 개최한지 6년째가 되가고 있습니다.



이런 EDM 페스티벌은 1차 DJ 라인업, 2차 3차가 거듭되면서 새로운 DJ들이 추가되면서 사람들의 기대감을 부풀립니다. 이번 서울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의 라인업을 한번 살펴볼게요.





5월 26일 27일에 열리는 서울 월드디제이페스티벌에는 유명한 DJ들이 찾아옵니다. 그 전에 2011년에는 DJ 최상위 순위에 있는 아비치, 펜듈럼, 저스티스, 앨런워커 등이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월디페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이번 2018년 월디페에서도 포터로빈슨, 쿵스, 보이스 노이즈, 자톡스, 애트모즈피어스, 와일드 스타일즈, 엠씨 빌런, 블랙타이거 섹스 머신 등이 1차 라인업 이름을 올리며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 월디페 1차 라인업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DJ는 포터 로빈슨과 쿵스입니다. 포터 로빈슨은 12살의 어린 나이부터 독학으로 디제잉을 공부하면서 2005년에 트랙을 발표한 천재 디제이로 잘 알려져 있는 디제이입니다. 2012년에 발표한 포터로빈슨의 LANGUAGE는 UK 차트 9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번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서는 세계적인 페스티벌인 '코첼라 페스티벌'과 UMF에서 선보였던 라이브 셋으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2018년 월디페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디제이 쿵스는 2016년 싱글 앨범 THIS GIRL 이 프랑스 차트 1위와 UK 차트 2위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기록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DJ중에 한명입니다.






이번 2018년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아직 1차 라인업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후에 2차 3차 라인업이 공개되면 서울 월디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것입니다.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 예매는 각종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인터파크, 예스24 공연, 멜론티켓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3일권이 다른 edm 페스티벌에 비해 저렴한 10만원 내입니다.



2018년 5월 26일 (토) ~ 5월 27일 (일)에 서울 잠실 주 경기장에서 열립니다.